노션으로 소개팅을 한다고? 갓생사는 Z세대가 연애하는 법

두근두근 소개팅을 앞두고 누구나 생각하는 것이 있다. 더구나 상대가 마음에 들면 묻고 싶은 것도 많고 알고 싶은 것도 많다. 즉, EBITDA마진율은 매출액 대비 현금창출능력으로 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마진율이 높을수록 기업의 수익성이 좋다고 판단할 수 있다. 이어 '소개팅에서 실망이 가장 클 때'라는 질문에 남성은 '사진과 딴판일 때(32.3%)', 여성은 '예의가 없을 때'(31.6%)를 첫손에 꼽았다.

 

특히,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이라면 주선자와 소개팅 남, 소개팅 녀 모두의 시간을 맞춰 약속 정하기가 쉽지 않으니 말이죠. 저는 회사 인증을 하고 얼굴이 여기저기 팔려나가지 않는 점 때문에 여성 사용자분들이 커피한잔을 좋아한다고 보고 있어요. 지각한 시간만큼 상대방 역시 소중한 시간을 쓰면서 기다리고 있는 것인데 하나를 보면 열을 알게 되는 것이죠. 심지어 지각을 하고 미안한 기색 없이 소개팅을 이어나간다면 더 이상 자리에 앉아 있을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게 됩니다.

 

맛있는 걸 먹으면 마음도 한결 편해지고 어색함도 줄일 수 있는 것인데요. 그런데 소개팅을 하기 위해 만든 식사가 아닌 ‘식사를 위한 소개팅’을 하는 이들이 있습니다. 여자들도 소개팅남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각자 계산하고 빨리 헤어지고 싶어 한다.

 

해당 앱을 불건전하게 이용하는 사용자가 많아 소개팅앱을 사용한 지 일주일 만에 삭제했다”며 소개팅 앱에서의 조건 만남 성행에 대한 불만을 토로했다.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이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채널A의 ‘하트시그널 시즌2’를 시작으로, tvN의 ‘선다방’, SBS의 ‘로맨스 패키지’ 등 연예인이 아닌 사람들의 연애를 담은 프로그램들이 줄줄이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 그중 가장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는 하트시그널 시즌2는 남녀 8명의 출연진이 한 공간에 머물며 커플을 맺어가는 과정을 그리는 연애 프로그램이다. 매주 달라지는 출연진의 ‘사랑의 작대기’ 때문에 ‘현우-영주’, ‘도균-현주’ 등 특정 커플을 응원하는 팬들도 생겨나고 있다. 선다방은 다양한 사연을 가진 이들이 나와 맞선을 본다.

 

어색한 침묵이 찾아오는 것이 두려워 계속 이런저런 질문을 던지다 보면 상대는 데이트가 아닌 면접을 당하고 있다는 부담감에 휩싸일 것이다. 가장 좋은 것은 침묵이 너무 길어지지도 않으면서, 그렇다고 질문만 넘쳐나는 것은 아닌 적정선의 대화이다. 요즘은 친구를 통해서든, 온라인을 통해서든 소개팅을 통해 커플이 성사되는 경우가 많다. 주변 사람들은 모두 소개팅으로 잘 만나는 것 같은데 혹시 본인만 유독 잘 안 되는 것 같다면, 전문가들의 조언을 참고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어 "남편에게 결혼식 5일 전에 들은 이야기인데, 처음 만난 날 나에게 자연스럽게 생일과 태어난 시를 물어 다음 날 궁함을 봤다더라"며 "그런데 궁합이 너무 좋게 나왔다고 하더라"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의 모든 기사(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A씨가 공개한 B씨와 대화를 보면, B씨는 돈 이야기를 듣자 3500원을 송금했다. 이후 A씨가 "기분 나쁜 건 아니냐. 혹시 다음에도 시간 될 때 저녁 한 번 같이 먹었으면 하는데 언제쯤 괜찮냐"라고 제안했다. 이어 "이걸로 1차 화났는데 상대 여성이 '차 있어 집에 데려다준다'고 했는데 그냥 가서 또 열 받았다"며 "지금 고민은 3500원을 정산받아야 할지"라고 했다. 나희재 온리-유 책임 컨설턴트는 “남성은 ‘만날 날이 다가오니 가슴이 설렙니다’와 같은 관심에, 여성은 ‘날씨가 쌀쌀하니 따뜻하게 입고 나오세요’ 등의 자상함에호감도가 부쩍 높아지게 된다”고 조언했다. 연령층별로 인기있는 소개팅 앱도 각각 달랐는데요.

 

쉽사리 파악하기도 결론짓기도 어려운 것이 여자의 마음입니다. 때문에 지금의 만남이 또 한번 이뤄질 것인가에 대한 기대는 좀처럼 확신하기 어렵습니다. 이에 소개팅에 있어 진실된 마음을 표현하는 행동은 중요한 매너 중 하나이고, 특히 여자의 경우는 기대에 찬 남자에게 희망고문 대신 정확한 표현으로 마음을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합니다. 들었다 놨다, 밀었다 당겼다는 연애가 시작된 바로 그때부터 해도 늦지 않으니까요. 상대방도 적극적으로 호응해 주고 분위기도 좋았던 것 같은데 왜 다시 보자는 연락이 없는지 생각해보면 한 쪽이 일방적으로 대화를 독점한 경우가 많습니다. 첫 만남에 침묵이 어색하기도 하고 잘 보이고 싶은 마음에 대화가 아닌 ‘연설’을 하는 것이죠.

 

그래서 남자분들은 조금 억울 할 수도 있겠지만, 가입에 필요한 학력이나 직업 조건이 까다로운 편입니다. 서울대 경영학과 출신 CEO가 만든 앱으로 학교나 직장을 통해서 신분 인증을 아주 까다롭게 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자가 적극적으로 의견 표출을 하지 않을 시에 남자는 홀로 분위기를 이끌어 가야 함에 부담을 느끼지만 분위기를 이끌어 나가려고 무던히 노력하는 남자의 모습에 여자는 감동하는군.

 

여기서는 특정할 수 없는 의미로 결합이 되었습니다. 또 남성 회원을 상대로 경제적 이득을 취할 목적이 아니라, "으레 진행하는 회색 영역의 마케팅 활동"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계정 하나당 남성 회원 16명을 모두 선택하고 이걸 일일 최대한도인 10번씩 하라고 지시합니다. 서울문화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2위로는 남녀 모두 ‘대화 중 자꾸 딴짓(남 31%, 여 26%)’을 꼽았다. 이는 소개팅 시 상대 이성의 반응을 보고 애프터를 할지 말지를 결정하는 것이 현명하다는 결과로 풀이된다.

오피아트 건마 서울 출장마사지 오피 오피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노션으로 소개팅을 한다고? 갓생사는 Z세대가 연애하는 법”

Leave a Reply

Gravatar